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는 600명의 감원을 통해 원가절감을 할 계획.


외국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AMD에서 오늘 발표하길,앞으로 600여명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 이라고 밝혔으며, 바로 이전의 계획보다 100명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AMD는 감원통해 운영원가를 절감하여 손실을 만회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AMD가 오늘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감원 비용은 2008년 제 4분기 재무에서 약 7천만 달러가 필요하며, 그중 3400만 달러는 이직 보조금과  일부 직원의 후생에 대한 비용이라고 합니다. AMD가 이전에 발표한 감원 비용은 약 5천만 달러 였었습니다.

PC에 대한 수요가 계속 줄어들고 있기에, AMD는 큰 타격을 받고 있으며, 현재는 인텔을 따라잡기위해 신기술을 개발하는등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인텔의 시장점유율은 점점 높아져만 갔습니다. AMD의 끊임없는 원가절감 계획에 따라, 내년 제 1분기에 다시 한번 추가 지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AMD의 말에 따르면, 아직 이 비용에 대한 구체적인 액수는 파악할 수 없다고 합니다. 

월요일 AMD의 뉴욕 증권거래소 주식은 8센트 하락한 2.1달러 였으며, 하락폭은 3.7%입니다. 올해까지 AMD 주식의 누적 하락폭은 총 72% 입니다. 

AMD는 아랍 에미리트와의 교섭에 성공하였습니다. 교섭 조건에 의하면, AMD는 제조업무에서 손을 떼는 것이었으며, 이로 인해 신기술 개발에 대한 자금을 획득하였습니다.






泡泡网 2008年12月30日 类型:转载 作者:中国通信网 编辑:刘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