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INTEL이 법원에 NVIDIA를 권리침해로 고소신청~!



Intel 은 NVIDIA의 ION 플랫폼에대해 라이센스를 허락해 줬으며, NVIDIA 또한 SLI러아센스를 Intel X58 메인보드에 사용하는걸 합의했습니다. 언듯봐서는 양사의 관계는 원만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불과 요번주 월요일 인텔은 돌연 미국 델라웨어주의 Chancery법원에다가 고소를 신청했습니다. 인텔말로는 인텔과 엔비디아는 이미 4년간 인텔의 차세대 그래픽 & 메모리 컨트롤러가 통합된 CPU에는 적용하지 않는다고 라이센스 합의를 한 상태라고 했습니다. 예를들면, Nehalem Core i7 까지이며,혹은 차세대 32nm Westmere 까지 일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요번 신청에는 NVIDIA가 현재팔고있는 칩셋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Intel은 이번 성명에서, “우리는 법원에서 NVIDIA가 라이센스도 없이 인텔의 메모리 컨트롤러가 통합된 CPU(Nehalem 포함)의 칩셋를 생산하는것은 우리와 합의한 라이센스 합의서에 위반되는 행위라는 판결이 나오길 희망한다. 우리는 벌써 이문제를 1년여 동안이나 담판지으려 했지만 유감스럽게도 아무런 성과가 없었으며, 이제는 법원의 힘을 빌어 해결하는 수밖에 없다."  라고 밝혔습니다.

NVIDIA는 2004년에 인텔과 이 합의서에 서명 했었습니다. 이것은 인텔 CPU를 기준으로 하는 시스템 플랫폼 제작을 가르키는 것이며, 동시에 인텔 또한 엔비디아의 라이센스를 사용하게 되는것입나다. 여기엔 엔비디아의 풍부한 컴퓨터 관련 특허가 있으며, 그중엔 3D, GPU등등의 특허도 포함됩니다.

일찍이 Nehalem프로세서는 연구개발이 진행될 당시, 업계 뉴스들에서 수차례 엔비디아가 인텔과 칩셋 라이센스를 따내려 담판을 짓고 있다고고 발표가 났었었는데, 최종적으로는 NVIDIA가 결국 인텔의 라이센스를 따내지 못한모양 입니다.  

NVIDIA역시 인텔의 성명에 대해 재빠르게 답변을 표했습니다. 엔비디아의 CEO인 황인훈 회장은 밝히길:“우리는 합의서의 효력이 현재와 미래의 CPU에도 적용된다고 굳게 믿고있다. 이 문제의 본질은 CPU의 발전은 한계에 달했다는 것이다. PC시스템의 핵심은 그래픽카드로 이동되고 있다. 인텔이 우리를 고소한 이유는 우리의 그래픽카드의 발전을 막고 자신들의 프로세서 업무를 지키려는 수작이다. " 라고 밝혔습니다.


황인훈 회장은 거기다 또 한마디 곁들였습니다. :“엔비디아의 플랫폼은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으며, 끊임없이 그 채택 사용이 증가하고있다.  인텔은 현재 4년전 협의한 내용에 법률적으로 전혀 이상한것이 없는데도 애를 쓰고있으며, ION, SLI기술,  하이브리드 파워, CUDA 아키텍처 등등이 인텔에게 있어서 위협적으로 느껴지고 있는 것이다. " 라고 말했습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9-02-19 02:5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