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프로세서

AMD 처음으로 x86 프로세서 OpenCL 범용컴퓨팅 개발 플랫폼 발표


AMD는 어제 OpenCL for CPU Beta 테스트 버전 개발 소프트웨어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업계 최초로 x86 구조에서 OpenCL표준 범용컴퓨팅(범용계산) 개발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OpenCL for CPU Beta는 프로그래머로 하여금 병렬처리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더욱 좋게 해주며, 특히 x86 멀티코어에서 이 능력은 더욱 훌륭한 컴퓨팅 체감을 통해 십분 발휘된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32/64비트의 Windows XP SP2、Windows Vista SP1、Linux 등등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완벽하게 OpenCL 개발 플랫폼의 일부분인 ATI Stream SDK 2.0 속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AMD는 헥사코어인 이스탄불 프로세서 4-way 시스템을 이용해 이 개발 플랫폼 세트를 시연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24개 코어 모두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대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AMD는 OpenCL for CPU Beta의 성능에 관해서 OpenCL 표준제정 조직인 Khronos Working Group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은 지금 즉시 AMD의 공식 개발중심센터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ATI Stream SDK 2.0 Beta와 OpenCL for CPU Beta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정식 버전은 올해 연말쯤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NVIDIA가 대대적으로 밀고 있는 GPU의 CUDA 구조와는 전혀 틀립니다.
AMD 업계 통일 표준 규범인 OpenCL을 선점하였고, 플랫폼의 우수성에 기대어, 이 OpenCL 개발 플랫폼이 동시에 CPU와 GPU를 지원하도록 만들었습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9-08-05 14:2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