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프로세서

AMD CPU가 잘팔려 NVIDIA칩셋이 수익이 나다.


관련 유통업체로 부터 나온소식입니다.
AMD 프로세서의 시장 점유율이 상승함에 따라,NVIDIA의 AMD 플랫폼 칩셋 역시 수익이 났다고 합니다. 예측하기엔 요번 상반기 NVIDIA는 칩셋 영역에서 시장점유율이 사실상 증가한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NVIDIA는 AMD 플랫폼의 칩셋에 비해 연구개발 능력이 많이 약세라는 점이며, 신선한 제품 출시가 없는 상황 이라는 점입니다. 거기다 AMD는 3위일체(CPU + 칩셋 + VGA)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밀고 있기 때문에, NVIDIA의 미래 성장성은 그리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칩셋을 제외 하고도, NVIDIA의 ION 플랫폼 역시 서서히 위세를 떨치기 시작했는데, 에이서, ASRock, 등등에서 이 플랫폼을 가져다 쓰기 시작 했으며, 올해 안으로 대략 40가지의 아이온 플랫폼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Mercury Research의 보고서에 의하면, 요번 1분기 AMD의 전세계 프로세서 점유율이 작년 4분기때 17.0% 보다 증가한 20.9% 를 기록했다고 하며, 앞으로도 계속 AMD는 메인보드를 바꿀 필요가 없는 방식떄문에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9-05-07 02: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