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Rambus가 NVIDIA를 또다시 미국 ITC에 고발


올해 7월, Rambus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방법원에 NVIDIA를 기소 했었습니다.
이른바 램버스가 소유하고있는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 컨트롤러에 관한 특허를 침범했다는 이유입니다.  그로 부터 시간이 흘러, 램버스는 또다시 엔비디아를 미국 연방정부가 주관하는 미국국제무역위원회(ITC)에 고발하였다고 합니다.  램버스는 ITC에게 엔비디아의 상품들을 조사해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고발은 이전에 있었던 엔비디아에 대한 17개 항목에 달하는 특허침범 고소 안건과는 다른 것입니다.  요번 램버스의 고소는 9개의 특허가 관련 있으며, 램버스가 언급하기로는 엔비디아가 탑재하는 DDR, DDR2, DDR3, LPDR, GDDR, GDDR2 그래픽 메모리 컨트롤러와 GPU, MCP 상품이 이에 해당한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엔비디아가 주요 피고인 이기도 하지만, 엔비다아를 제외하고도, 엔비디아의 협력사들이며, 미국시장에 해당 제품을 만들어 수출한 아수스, BFG, 바이오스타, Diablotek, EVGA, GBT, 기가바이트, HP, MSI, PALIT, XFX, SPARKLE 등등도 함께 피고로 거론 됐습니다.

규정에 따라, ITC는 30일 내에 이 조사를 진행할지 안할지를 결정해야 하며, 만약 가장 심각한 결과가 나오게 된다면, 그것은 앞으로 미국시장 진입 금지가 되는 것일 겁니다. 어찌됐든 분명한건 지적재산권으로 살아가는 램버스는 그런 결과를 원치 않는다는 겁니다. 램버스의 목표는 배상금만 타내면 그만 입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Skyangeles 编辑:Skyangeles 2008-11-07 15: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