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중국공장은 분사계획에 포함 안됨.


AMD의 생산과 설계부문 분사계획에 의하면, 기존의 CPU를 만드는 드레스덴의 웨이퍼 공장 두곳만 분사계획에 영향을 받을 것이며, 앞으로 뉴욕에 추가로 1개의 웨이퍼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뉴욕의 새 공장에는 추가로 1400명의 새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면 뉴욕시에서 12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 지원과 추가로 세금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독일공장 두곳과 앞으로 새로 짓게될 뉴욕의 공장은 모두 웨이퍼를 생산하는 공장 이며, 반도체 공정의 앞단계에 속합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투자액은 상당히 거액이고, 기술또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공정 이며,  말그대로 자금과 기술이 따라줘야 하는 초 하이테크놀러지 기술 입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중국 소주(苏州, 쑤조우)의 공장은 반도체 공정중에 뒷단계에 해당 됩니다.  이 공정에는 기술과 자금이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보면,중국 AMD의 소주공장은 패키징및 테스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 공장의 면적은 11000평방미터 이고, 여기에 들어간 투자액은 1억달러 입니다. 반면 10억달러 이상을 필요로 하는 웨이퍼 공장과는 규모나 투자액만 비교해도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AMD의 분사 계획에 의하면 이번에 분사계획에 영향을 받는 공장은 드레스덴의 웨이퍼 공장 2곳과 앞으로 짓게될 뉴욕 웨이퍼 공장 뿐이며 기존의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공장들은 계속 AMD에 그대로 남게 된다고 합니다.

AMD는 북경 시간으로 7일 저녁에 정식으로 제조업무 해체를 정식으로 발표 하였습니다.

관련글 : 2008/10/13 - AMD의 생산과 설계부문 분리에 대해서.......




新浪科技 08年10月08日 【转载】 作者: 新浪科技 责任编辑:向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