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는 내년에 후지쯔 PC부문을 인수할 생각이 있다


독일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AMD는 이미 후지쯔 PC 사업부를 주시하고 있으며, 내년에 이 부문을 흡수할 생각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AMD의 내부소식에 비추어 본다면, AMD는 후지쯔 PC사업에 심상치 않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심지어는 아예 "갈구" 한다는 표현을 써도 좋을 만큼 굉장한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 쌍방이 접촉하여 협상에 들어 갔는지는 아직 정확히 밝혀진건 없다고 합니다.  만약 AMD가 2010년에 후지쯔 PC사업부를 구매하려 한다면, 현재 초기단계가 진행중일 가능성이 크며, 지금부터 움직여도 크게 섣부른건 아닐 것입이다.

ATI를 구매한 후,AMD는 업계 유일한 3위일체의 플랫폼 업체가 되었으며,  끊임없이 자사의 제품을 세트로 묶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에 PC사업부까지 합치게 된다면, 아예 부품 조립 완성품까지 선보이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것은 굉장히 흥미있는 이야기 이며, 기존의 AMD의 일체화 플랫폼 개념에 한발작 더 다가서는 계획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AMD와 후지쯔의 합작 관계는 늘 보기 좋았습니다. 예를들면, AMD의 외장 노트북 그래픽카드도 후지쯔 지멘스에서 현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역자 의견: 또한 AMD와 공장을 합작 경영하기도 합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9-05-07 03:5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