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에서 분리된 Globalfoundries는 올해부터 32nm 공정을 가동


AMD에서 분리된 글로벌 파운드리(Globalfoundries)는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의 아부다비 선진 기술 투자회사(ATIC)와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국영개발회인 무바달라(Mubadala)가 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반도체 제조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올해부터 32nm 공정의 제품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Globalfoundries의 계획에 의하면 올해부터 전면적으로 32nm 생산공정을 가동시킬것 이며, 뿐만아니라, 2010년이 되면 AMD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주문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 계획이 순조롭세 진행된다고 하면, Globalfoundries 는 이제 TSMC나 UMC와도 직접적인 경쟁을 펼쳐야 할것 입니다.  





IBM은 이미 2007년4분기에 32nm 공정의 SRAM 칩을 시험생산에 성공 했습니다. IBM은 현재 자신들의 협력사들이 (Globalfoundries 도 여기에 포함) 2010년 1분기까지 32nm 칩 생산 설비 준비를 잘 해주길 바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Globalfoundries가 보유한 Fab 1(AMD였을때 Fab36과 Fab38) 공장은,현재 생산량이 월단위로 25만장 300mm웨이퍼(45nm) 라고 합니다. 앞으로 2012년 뉴욕공장 Fab 2가 건설되고 나면 월생산량은 35만장 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합니다. 

Globalfoundries로써 현재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NVIDIA 혹은 퀄컴같은 회사의 주문을 받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글로벌 파운드리는 최근 전 UMC 미국 지사 사장 Jim Kupec를 영입하여 마케팅을 담당케 했습니다. 

Kupec는 발표하길:“Globalfoundries는 적재적소한 시기에 이 파운드리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회사는 정확한 비지니스 모델을 통하여 현재와 같은 구조를 만든것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는 전문적인 노하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첨단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다시말해 곧 우리 고객들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驱动之家[原创] 作者:晨风 编辑:Zzyq 2009-03-24 22:4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