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프로세서

AMD "상하이" 프로세서 4분기에 등장


Intel이 IDF세미나를 열기 직전에,AMD고위층 인사가 45nm 프로세서 “상하이” 가 올해 4분기에 시장에 풀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전부터 AMD는 공식적으로 밝혀왔던 소식인데요,“상하이” 프로세서의 주요 경쟁상대는 Intel에서 나올 "Nehalem" 아키텍처의 차세대 프로세서 제품 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2way 서버 시스템 시장에서 말입니다. 

요번 주말 소식에 의하면, AMD 부사장 Randy Allen가 45nm 프로세서 “상하이” 가 올해 4분기에 시장에 진입할것이라고 하며, 이 의미는 AMD의 협력사들이 연말 전까지 이 플랫폼에 관한 제품들을 출시할 여력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이전의 발표 에서는, AMD 45nm 프로세서는 2008년 하반기에 양산을 한다고 했었고요. 

Intel은,"Nehalem" 아키텍처 상품을 먼저 하이엔드 데스크탑 시장에 발표 할 계획이지만, 해당 아키텍처의 서버용 제품에 대해서는 언제쯤 협력사에게 전달 될지 어떠한 소식도 없는 실정 입니다.
하지만 단정지을수 있는점은,Intel이 현재 AMD의 전략을 먼저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로서는 4분기에 네할렘 아키텍처의 서버용 2way 제품을 볼수없다고 한다 하여도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발표상에서 AMD 부사장 Randy Allen가 재차 강조하기를,AMD는 Intel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해놨다며,특히 2 way 와 4 way 의 서버시장에서 말입니다. 비록 현재의 상황은 어떻게 될지 확실치 않습니다만, 적게나마 AMD가 난관을 극복 해나가고 있다는 확신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이전에 유출된 자료에 의하면,AMD의 “상하이” 는 6MB L3 캐쉬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현재의 AMD 쿼드코어 바르셀로나 Opteron 의 L3 캐쉬는 2MB 입니다. 그 밖에,메인보드를 바꿀필요가 없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을수있으며, 이용자는 BIOS만 업데이트 하면 바로 손쉽게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驱动之家[原创] 作者:Zzyq 编辑:Zzyq 2008-08-17 11:02:51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