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프로세서

Intel 제3의 45nm 공장을 이스라엘 에서 정식 개장

이스라엘의 Kiryat Gat 에 위치한 Intel Fab 28 웨이퍼 공장이 오늘 정식으로 개장을 선포 했습니다. 이것은 인텔공장중 첫번째 미국외 해외 45nm 공장 입니다.

이스라엘 총리 Ehud Olmert  와 Intel 이스라엘 현지 책임자 Maxine Fassberg 와 Intel 모바일 사업부 부장 David Perlmutter 와 Intel 제조업무 총감 Josh Walden 등등이 개공식에 참가하였습니다. Intel CEO Paul Otellini 역시 영상으로 축하 메세지를 전달했고요.

Fab 28 는 Intel 의 제7번째 300mm 웨이퍼 공장 입니다. 또한 제3번째 의 45nm 공장이기도 하며, 총 투자금액은 대략 35억 달러에 달합니다. 2005년 말에 허가를 받았고, 2006년3월초에 공사에 들어갔으며, 그 면적은 28.3만 평방미터 고, 크린룸 면적은 2만 평방미터 이며, 직원은 대략 6000명,예상되는 일일 실리콘 웨이퍼의 생산 규모는 1000만 달러가 넘는다고 합니다.

Olmert 는 자신이 직접 시작해서 끝날떄까지 Fab 28 의 건설과정을 쭈욱 지켜 봤다면서, 그는 이스라엘 정부가 이미 인텔에게 10억 달러 가 넘는돈을 투자 했다며, 위대한 교역 이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특별히 이스라엘 총 책임자 인 Maxine Fassberg 을 보며 가르키길 그녀는 매우 현견지명 과 용비를 겸하였다고 극찬 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 는 대단히 자부심을 느끼며 말하기를, Intel 의 전임 CEO 였던 베렛에게도 일찍이 말한바 있지만, 만약 이스라엘에 인텔 지사와 연구개발부서가 없었더라면, 또 이스라엘의 연구원들의 선견지명 과 헌식적인 정신이 없었더라면, Intel 은 결코 지금과같은 세계적인 지위를 얻지 못했을것 이라고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동준비를 마친 Intel Fab 2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스라엘 총리 Ehud Olme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공식 행사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8-07-03 11: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