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그래픽 카드

BIOS 업데이트 로 사망한 Radeon HD 4870 복구 방법 ATIFlash 와 ATI WinFlash

어제 GPU-Z 0.2.5 가 새로 나왔습니다.  여기서 제발 Radeon HD4870 를 128KB 가 아닌 BIOS로 업데이트 하지 말라고 했는데요. 왜 이런 소리를 할까요?

이전에 팔리던 그래픽 카드들은 모두 BIOS 크기가 64KB를 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Radeon HD4870는 새로운 GDDR5 메모리를 도입하면서, 더욱 많은 바이오스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BIOS 의 자체 크기가 128KB(1Mb) 까지 도달한 것입니다. 불행한 것은 ATI WinFlash、ATIFlash 등등의 업데이트 유틸과 옛날 버전 GPU-Z 모두들 이런 128KB 의 BIOS 를 식별할 방법이 없었다는 겁니다.
그러니 돌아다니는 바이오스 역시 64kb 고, 아무것도 모르고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다간  그래픽 카드가 사망하는 겁니다.

Radeon HD 4850 은 아직 GDDR3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바이오스 크기도 여전히 64KB 이고,지금부터 나올 내용들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이걸 받으세요. (출처:techpowerup.com)
그다음 다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 합시다.
 

당연히,사망한 Radeon HD4870 는 돌아가질 않습니다. 때문에 다름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 하며 PCI-E 슬롯도 두개가 있어야 하겟죠.  

첫번쨰 방법은 DOS 에서 진행하는 겁니다 . ATIFlash 프로그램 을 이용해,“atiflash -i” 명령어를 치고 Radeon HD4870 을 부활시킬 준비를 하고,그다음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쳐서 부활 시킵니다. “atiflash -f -newbios -p [index] 4870.bin”(여기서 [index] 는 바이오스 바꿀때 명령어를 쳐서 찾은 숫자를 입력 하는겁니다.)
                                           (도스 잘 아는 사람만 권장 합니다.)

두번 째 방법은 Windows 환경에서 ATI WinFlash 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윈도우에서 Radeon HD4870 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하면 되는데,완료후에는 다시 Radeon HD4870 만 장착하고 부팅 하면 됩니다.

ATIFlash 3.60 버전 다운로드 (도스, 영어):

ATI WinFlash 2.0.1.2 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다국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8-06-30 15:3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