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외 컴사용기

MSI 780GM-E65 등장~! DDR3 전용에 4코어 활성화 가능~!




얼마전 대만에서는 이 메인보드가 반값 할인에 무상 A/S가 없는 조건으로 (벌크 인듯) 굉장히 싼 가격에 판 인벤트가 있었다고 합니다.........헐키 좀 짱인듯... 








기판 본체를 보면 가장 인상깊은 것은 바로 고급스러워 보이는 히트파이프 방열판 입니다.  





5페이즈의 전원부는 전부 솔리드 캐페시터에 밀봉식쵸크를 사용했네요. AMD의 140W TDP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I/O 부분을 보면 없는것이 없을 정도로 모든 입출력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ELPIDA DDR3 IC칩이 메인보드에 박혀있네요...사이드포트 메모리 입니다.










1개의 PCI-E x16 2.0 슬롯과 2개의 PCI슬롯이 있으며, 밑에는 랜, IEEE 1394, 사운드 제어칩들이 늘어져 있네요.
  





SATA2 커넥터는 5개 밖에 없습니다.  RAID_0 / RAID_1 을 지원합니다. (SB710)

















바이오스를 살펴 봅니다.



우선 사이드포트 설정부분 입니다.







이제부터는 흥미진진한 ACC기능 입니다 ㅋㅋ

2코어가 4코어로 변신하는 과정을 지켜 보세요.



처음 살때 들어있는 바이오스 만으로 가능 합니다. 업데이트 불필요.






여기까진 전반적으로 기존과 동일한 설정들 입니다....

MSI에서는 요즘 usb메모리에 바이오스를 저장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밑 스샷처럼 파일이름과 확장자들이 나오면서 Save file 메뉴가 나오네요.







세이브 파일을 누르니 재부팅이 됩니다???

이런 현상의 이유는 바로 바이오스 설정중에 EC FIRMWARE 이 NORMAL로 되있는 경우
새로운 ACC기능이 활성 된다고합니다.

만약 스페샬로 설정이 된다면 그것은 비활성 코어의 활성을 뜻합니다. (밑 스샷)






ACC는 AUTO 로 설정







x2 550 에서  x4 B50 으로 바뀌었네요.
 











아래는 칼리스토와 헤카를

칼네브, 헤네브로 변신시킨 윈도우 화면 모습입니다.













제가 해당 포럼의 원문을 보니깐  저자 TOPPC는 6월 20일 날자로 785GM-E65  메인보드에 대한  이야기를 댓글로 언급했습니다. 뭐 출시도 안된 제품인데 20개정도를 대만돈 1000원에 판다고 하는것 같은데.....이건 3년보증이 적용된 제품이라고 하며 MSI대만 본사에서는 알지 못하는 이벤트라고 하고, 785G칩셋이 맞다고 합니다...780G 의 뒤를 잇는 차세대 칩셋 이죠...

우앙 대만놈들 좋케삼....




  출처:coolaler포럼  ,  저자 toppc 06-19-2009, 08:08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