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그래픽 카드

PC Partner는 인텔의 Larrabee도 만들고싶어 한다.


이전에 인텔에서 2010년에 출시를 목표로 자체적으로 그래픽카드 Larrabee 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었습니다.  이 칩의 거두로 불리는 인텔은기들이 만든 라라비(Larrabee)를 이용하여 독립 그래픽카드 시장을 말살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Intel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빨리 협력사를 찾는 일일겁니다. 최근 이와 관련된 소식도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는 상황 입니다. 


들려오는 소식중에 가장큰 대목은 피시 파트너(PC Partner) 소식입니다. 다들 모두 아시다 시피 AMD의 그래픽카드를 만드는 사파이어와 NVIDIA의 그래픽카드를 만드는 소텍(ZOTAC) 은 피시파트너에 속해있습니다.  만약 피시파트너가 Intel과 합작하여 Larrabee를 만든다면, 기존의 브랜드중 하나를 엔비디아에서 인텔 전용 브랜드로 바꾸어 사용하거나, 아니면 새로 또 브랜드를 만들어 제품을 출시 할 것입니다. 만약 그렇게 될 경우 AMD와 NVIDIA가 입는 피해는 제법 클것입니다.


이전의 형식을 볼때, 우리는 피시파트너가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런지 짐작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 소문이 사실일 경우 Intel은 해당 협력사를 적극적으로 도와가며 라라비 만들어 이용할 것이며, 우리는 잠자코 지켜보고 있으면 되겟죠. 



驱动之家[原创] 作者:张以军 编辑:张以军 2009-06-16 18: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