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Core i7 오버클럭 계산기 NehalemCalc 1.0


Nehalem Core i7의 출시와함께 오버클럭 하려는 유저들은, 새로 배워야 하는 오버방식에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일일이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설정값을 만져보려 한다면, 이렇한 유틸을 한번 추천해 드립니다. “NehalemCalc” 이라는 간단한 유틸 입니다.


(클릭하면 커짐)


조작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BClock:기초 클럭,  이전 세대에서 흔히 FSB로 부르던것 입니다. Core i7 900시리즈 에서 정규클럭은 133MHz 입니다.

CPU Multi:배수,이건 잘 아실껍니다.  최소 6배수에서 최고 25배수 입니다.

QPI Multi:QPI 배수 입니다.

Uncore Multi: 코어가 아닌 배수. 기존에 없었던  신개념 입니다. 소위 언코어(Uncore)라 함은 바로 메모리컨트롤러나 L3캐쉬 메모리 등등을 지칭 합니다.  이러한 쪽의 클럭이 독립적으로 조절이 됩니다.

Mem Dividers:메모리 디바이더. 이것도 잘 아실 껍니다. 설명 패스 

위 에 설명한 부분의 값을 설정하면, 이 유틸은 설정값에 해당하는 프로세서, QPI대역폭,  언코어와 메모리클럭 등등의 결과값을 산출해 줍니다.

이걸로 미리 설정값을 계산하여 바이오스에 적용하면 유용 하다고 하네요.

NehalemCalc 1.0 다운로드:


지원 포럼  : http://icrontic.com/forum/showthread.php?p=650768




驱动之家[原创] 作者:上方文Q 编辑:上方文Q 2008-11-06 01: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