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의 기술설명회에서 밝혀지는 반격의 움직임~!!


인텔이 IDF를 열고 떠들석 하고 있을때,매년 마다 방해공작을 펼치는 AMD가 대만에서 기술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여기서 AMD는 대담한 기술들을 과감히 공개했고,  기술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정말 여기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훌륭한 기술설명회를 치뤘다고 합니다.

설명회의 첫 소개는 차세대 Opteron의 발전 상황 이였습니다.


이윤이 가장 큰 멀티way/멀티코어 서버시장은 AMD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 입니다.
AMD의 출시임박한 Shanghai 쿼드코어 프로세서의 설명은 별로 그닥 놀랄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아무튼 상하이는 앞으로 바르셀로나(Barcelona)를 대체하는 금송아지 이며, 상하이(Shanghai)의 출시는 곧 AMD의 45nm 공정 시대가 시작됨을 의미합니다.


상하이와 바르셀로나의 주요 다른점은 :상하이는 바르셀로나에 비해 3배나 많은 L3캐쉬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메모리 컨트롤러는 기존 바르셀로나의 최대 지원 DDR2-667 에서 DDR2-800 으로 메모리컨트롤러가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HyperTransport 역시 업그레이드 되어 3.0이 되었습니다. 이것을 전투기에 비유 하게 된다면 전투기의 시야가 더 넓어지고, 미사일및 레이다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것 이라고 할 수 있겟습니다.  

AMD는 그 밖에, 상하이의 가상화 능력은 더욱 강력해 졌으며, 프로세서를 바꾸는것 만으로도 바르셀로나 보다 효율이 약 25% 향상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Shanghai 다음에 나오는 것은 Fiorano 입니다.  AMD의 첫 서버용 칩셋의 이름입니다.



AMD는 밝히길:Fiorano는 자기들이 개발한 SR5690와 SP5100 서버용 칩셋을 가르키는 용어라고 합니다.
AMD는 현재의 NVIDIA와 Broadcom 의 메인보드 들은 HT 1.0만 지원을 하고있고, PCI Express 2.0도 아니라면서,
이에 걸맞는 HT3.0 및 PCI Express 2.0 을 지원하는 칩셋과 메인보드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AMD는 45nm 공정의 페넘(Phenom)은 내년 1분기에 출하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라리의 자동차 이름이기도 한 피오라노(Fiorano)



여기서 끝이 아니고, AMD는 이제 곧 출시할 HD4830을 제외 하고도,  또한번 새로운 70달러 정도의 저가의 그래픽 카드모델 1개를 출시하여 NVIDIA와 경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AMD는 앞으로 11월에 거행될 AMD 기술설명회 에서, 저가의 모바일용 상품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泡泡网 2008年10月23日 类型:转载 作者:驱动之家 编辑:刘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