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가 일찍이 NVISION 08 때 발표한 자기네 그패픽 카드로 광선추적기술(Ray-Tracing, 레이트레이싱)을 선보였던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 2008/08/16 - 우리도 레이트레이싱 할줄 안다. NVIDIA가 DEMO를 발표
당시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는 Quadro Plex 2100 D4 비주얼 컴퓨팅 시스템 이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4개의 G92 GPU를 구성해서, 1920×1080 해상도로 안티비방키고 30FPS 실시간 렌더링을 해내었었습니다.
현재 NVIDIA는 또다시 이런 종류의 GPU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또한 이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렌더링 “Hybrid Rendering” 이라는 기술도 선보였습니다.
즉 기존의 전통적인 Rasterizing Rendering과 ray tracing Rendering 이 합쳐진 것입니다.
이기술은 더 높아진 화질과 속도를 양저울에 올려놓고 평행을 유지하는 것과 같은 이치로, 일종의 서로간에 타협을 하여 이루어 내는 불완전한 레이트레이싱 이라고 볼수 있겟습니다.
그 밖에 스샷중에서 볼수 있듯이, NVIDIA는 “RF ray tracing framework” 와 “CUDA Raymarcher v3” 두개의 툴을 이용해 렌더링을 진행하고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스샷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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