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프로세서

AM3는 AM2+ 메인보드에서 호환이 가능~!!


대만 메인보드 업계의 소식에 의하면, AMD 차세대 45nm 쿼드코어 프로세서 데네브(Deneb)의 출시일이 내년 1월 8일로 잠정적 결정이 났다고 합니다. 이때 출시하는 코어의 스텝핑은 C2 Stepping 이며, 2가지 모델이 출시 됩니다. 이 CPU는 Socket AM3 이며, AM2 및 AM2+ 메인보드에서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곧 출시되는 두가지 모델의 클럭은  2.8GHz 과 3.0GHz 이며 모델명은 아직 미정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cket AM3 CPU는 AM2와 AM2+메인보드 에서 호환됩니다.



AMD는 4분기에 더욱 고클럭 Phenom X3 CPU 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바로 톨리만(Toliman) Black Edition 이며, 동시에 미니PC용 으로 저전력 프로세서 를 출시합니다.
이 저전력 X2 듀얼코어의 TDP는 22W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AMD 차세대  45nm공정 쿼드코어 데네브(Deneb) 는 내년1월에 출시하는 것으로 잠정적 결정되어 있습니다. 과연 좀더 일찍 출시할수 있을지 없을지, 현재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PC 시장의 수요을 충족시키기 위해 AMD는 완전 새로운 “Ultra-Value Client ” (UVC) 를 선보였습니다.
이 11월에 출시 예정인  두가지 저전력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Athlon 2650e 과 Athlon X2 3250e 이며, 요런 UVC 상품은 오직 OEM 시장에서만 풀린다고 합니다.
용산 같은 리테일 시장에서는 찾아볼수 없을 것입니다.


泡泡网 2008年09月05日 类型:原创 作者:武文斌 编辑:武文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