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 CEO 헥터 루이즈 : 3분기에 이익 못내면 사직할 것이다.

해외매체 보도에 의하면,만약 AMD가 3분기에도 이익을 내지 못하면 CEO 헥터 루이즈는 사직 한다고 했습니다.
전세계 두개의 거대 프로세서 업체인 인텔과 AMD 가 최근 2 분기 재무보고서를 발표 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인사의 말에 따르면  AMD 는 제 2분기에 지속적인 손실 이였다고 합니다.
현재 투자자 들의 관심 초점은 AMD의 제 2분기 손실이 어느 정도인가입니다.
왜냐하면 2분기 손실이 제 3분기에 영향을 주기 떄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D CEO 루이즈는 이미 지난 5월달 주주총회때  하반기부터 이익을 낼것이며 어떻게 실현시킬것인지  구체적으로 말한바 있습니다. 만약 루이즈의 말처럼 되지 않았을 경우 CEO 의 위치를 보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AMD 소식통에 의하면, 만약 그렇게 될경우 AMD 지도부의 변화가 발생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번 AMD 의 재부보고서 정황으로 본다면, 헥터 루이즈는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AMD 는 루이즈 말처럼 손실을 메꿀 자금이 나올데가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마도 헥터 루이즈는 CEO에서 사임 되고 다른 기타 직무에 임명될 것입니다. 예를들면 이사장 같은 자리 말입니다.

또한,AMD는 이미 관리층에 변화가 생겼으며, 어떤 종류의 형식 으로든 최소한 으로 토론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바꼈습니다. 만약 이의제기가 없다면, AMD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딕 메이어(Dirk Meyer) 가 루이즈를 대신하여 CEO에 취임할것 입니다.


泡泡网 2008年07月17日 类型:原创 作者:张柏松 编辑:张柏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