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AMD CEO 새로운 프로세서 개발중, 넷북은 사라질것


AMD CEO 더크 메이어 (Dirk Meyer)는 Digitimes와의 인터뷰에서 간단하게 AMD의 미래와 인텔의 아톰에 맞설 계획을 들려 주었습니다.
 
비록 하고싶은 말은 많지만 메이어는 미래의 AMD의 움직임에 대해서 우리들에게 조금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AMD가 현재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를 개발 중 이라고합니다. 인텔의 Atom 프로세서와 경쟁하게 될 것이며,  이 새로운 플랫폼은 더욱 적은 전력을 소모하며, 몸집도 작고, 성능은 강하며, 가격은 더욱 싸다고 밝혔습니다. 이 해당 샘플은 2010년에 협력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 시장에서, AMD는 이미 Neo라는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싱글/듀얼코어 포함) 또한 이것들도 성능히 아주 괜찮은 녀석들입니다.

그런데, 막 이 취재를 하고있을때 ARM 에서 Computex 2009 전시를 위해 ARM 프로세서를 이용한 넷북을 발표했었습니다.  더크 메에어는 그 제품을 보고 소프트웨어의 지원이 부족할 것이라고 지적했으며, ARM 프로세서는 넷북에 쓰기에 난해한 요소들이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넷북이 계속 강력해 지면 노트북과의 경계가 모호해질 것이라며, 머지않아 “넷북” 이라는 이 단어는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더크 메이어는 현재 AMD와 TSMC 는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TSMC에다가 Chartered Semi, UMC등도 협력사에 추가시칼 방침이라고 했습니다.


(역자 주: AMD는 넷북에 이 네오 플랫폼을 쓰는걸 싫어합니다. 인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강력한 그래픽을 갖고있기 때문 입니다.
2010년에 나오는 새 프로세서란 아마도 "퓨전" 일수도.)





驱动之家[原创] 作者:张以军 编辑:张以军 2009-06-10 12:03:42